주요명소

Hermitage

국립 에르미타주 미술관

에르미타주 미술관은 세계에서 가장 큰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350여 개의 홀에 석기 시대부터 현재에 이르는 예술품과 세계 문화 기념물이 무려 3백만 점 가까이 전시됩니다. 연회 홀은 과거 러시아 황제의 거처였던 겨울 궁전의 예식용 실내 장식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렘브란트, 레오나르도 다빈치, 루벤스, 라파엘로, 반 다이크, 티치아노 등 오랜 거장들의 풍부한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신관(General Staff Building) 동쪽 날개에 위치한 인상파 전시에서는 클로드 모네, 오귀스트 르누아르,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마티스, 파블로 피카소와 같은 거장들의 작품들이 눈길을 끕니다.

faberge museum

파베르제 박물관

이 박물관은 최근 복원된 폰탄카강 제방의 아름다운 슈발로프 궁전에 위치합니다. 금과 은 아이템, 그림, 도자기 및 청동을 포함한 4천 점 이상의 장식 응용 및 순수 미술 작품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이라이트는 러시아의 마지막 두 차르를 위해 파베르제가 제작한 아홉 개의 임페리얼 부활절 달걀입니다.

성 이삭 성당

성 이삭 성당은 건축가 오귀스트 드 몽페랑이 설계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최대의 정교회 건물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돔 건물 중 하나입니다.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성당 구조물은 동상과 얇은 부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성당의 메인 돔은 화강암 기둥으로 둘러싸여 100미터 이상 높이 뻗어 있으며, 외관은 황금빛으로 빛납니다. 내부에는 유명한 화가 카를 브률로프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성 이삭 성당의 콜로네이드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대로, 도시 중심부의 전체 경관이 숨막히는 파노라마로 펼쳐집니다. 200개의 계단을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 보세요.

ekaterininski palace

차르스코예셀로의 예카테리나 궁전

러시아 바로크 양식을 화려하게 보여주는 예카테리나 궁전은 상트페테르부르크 교외에 위치한 황실의 여름 거처였던 차르스코예셀로의 중심입니다. 대형 홀의 장식과 예식 공간들의 황금 엔필라데가 고급스러움을 한껏 자아냅니다. 그중엔 새롭게 태어난 세계적인 명성의 호박방이 자리합니다. 궁전에 들어선 방문객들은 옐리자베타와 예카테리나 시대의 정신을 느끼며 독특한 순수 및 응용 미술 작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표트르 대제가 건설한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는 18-19세기의 독특한 요새 기념물로 여겨집니다. 요새를 쌓아 올린 1703년 5월 17일은 이 도시를 건설한 날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의 여러 건축물은 러시아 로마노프 왕가의 무덤 역할을 하는 페트로파블롭스크 대성당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요새는 또한 도시 수비대의 기지이자 고위층 재소자 또는 정치범의 감옥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트루베츠코이 요새 감옥은 주요 교도소 구역이 되었으며,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막심 고리키, 니콜라이 체르니셰프스키, 레온 트로츠키와 같은 인물들이 수감된 곳이기도 합니다.

뉴 홀랜드 아일랜드

노바야 골란디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색다른 역사적 랜드마크 중 하나인 노바야 골란디야는 운하로 둘러싸인 삼각형의 인공 섬으로 7.6헥타르의 면적을 자랑합니다. 노바야 골란디야섬은 표트르 대제 시대에 조선 시설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몇 세기 동안 이곳은 해군 교도소와 목재 저장소의 역할을 했고, 소비에트 시대에는 경비가 철저한 육해군 시설을 수용했습니다. 섬은 오랜 시간 방문이 불가했지만, 오늘날에는 재미와 예술, 야외 활동을 위한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방문객들이 잔디밭에 누워 쉬거나, 녹지를 거닐고, 원반던지기, 페탕크, 배드민턴 등의 놀이를 즐깁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이 도시에서 가장 큰 규모에 속하는 오픈 아이스 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타며 몸을 풀 수도 있습니다.

Vasilyevsky Island

바실리섬의 스트렐카

건축 단지 ‘바실리섬의 스트렐카’는 계절과 관계없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이곳은 최고의 전망 지점 중 하나로, 네바강과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겨울 궁전의 놀라운 파노라마 뷰를 제공합니다. 스트렐카는 바실리섬 남동쪽의 말라야와 볼샤야 네바강에 닿은 작은 곶을 의미합니다. 1805-1810년 러시아 해군을 기념하여 세운 거대한 로스트랄 등대가 바실리섬의 이 구역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는 3세기가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러시아 문화의 대표적인 볼거리 중 하나로, 프랑스와 이탈리아 궁정에서 탄생한 발레는 러시아에서 인기를 끌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차원에 도달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 무용수와 안무가의 수준은 유럽 출신의 스승들을 능히 넘어섭니다. “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속의 공주”, “라 바야데르”, “로미오와 줄리엣”과 같은 발레 걸작들이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탄생했다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 학교의 졸업생들은 세계적인 명성과 인기를 얻었습니다. 커튼이 올라가자마자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의 정수가 관객 앞에 펼쳐지며 무대 위에서 공연이 시작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만 같지만, 커튼이 닫히고 나면 관객들은 중요한 것이 다시 희미해지고 말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공연 시즌 내내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일류 황실 극장인 마린스키 극장, 미하일로프스키 극장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발레의 비밀을 엿볼 수 있습니다.